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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뉴 디자인 - 메뉴 디자인 평가
    경영 2022. 5. 11. 21:57

    메뉴 디자인 - 메뉴 디자인 평가

     

    메뉴 디자인 평가

     

     메뉴 디자인 평가는 그 레스토랑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제 3자를 통해 평가할 수 있다. 즉 그 레스토랑에 대해 들어본 경험과 만나본적도 없는 제 3자에게 메뉴북을 평가하게 하여 업태, 고객층, 서비스, 분위기 등 레스토랑의 전반적인 사항을 인식을 하게 된다면 우수한 메뉴북이라고 할 수 있다.

     레스토랑을 대표하는 메뉴판이 제공해야 할 정보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① 레스토랑에 대한 전체적 인상

    ② 업종

    ③ 고객층

    ④ 서비스

    ⑤ 시설 및 설비

    ⑥ 시각 효과

    ⑦ 배치 및 표현

     

     메뉴는 레스토랑이 제공하고 있는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해 주는 고객과의 의사전달 수단으로서의 마케팅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반면, 레스토랑의 메뉴북은 레스토랑의 상품 카탈로그다. 따라서 레스토랑의 콘셉트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모든 요소들과 균형 및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상품을 소개하는 카탈로그는 고객을 유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력을 다해 투자하고 지속적으로 연구해야 한다.

    메뉴 디자인 평가 요소
    메뉴설계에 대한 평가 다양성 평가 수익성 평가
    메뉴 내용
    자본
    인력
    시각적 효과
    상품의 다양성
    분위기의 다양성
    서비스의 다양성
    가격의 다양성
    메뉴 구성
    수익성
    미래예측에 대한 신축성

    메뉴 디자인 - 메뉴 디자인 평가 정리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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